아이와 해외여행, 비행기에서 읽어주면 좋을 책

2015.07.28 22:36 / 우리아이 첫 해외여행

아이와 함께 떠나면 짧은 비행시간도 더 길게만 느껴집니다. 

움직이고 싶어하는 아이를 꼼짝없이 앉혀두어야 해서 더욱 그런데요.
휴대폰이나 타블렛 PC에 담아온 영상을 보여주는 것도 방법이지만, 몇 시간을 그걸로 때울 수는 없겠죠. ^^;
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비행기 여행을 도와줄 몇 권의 책을 소개합니다~!



1. 공항에 가요
글 제시카 그린텔, 그림 댄 크리스프 / 생각과 상상



스티커 놀이를 즐기며 공항풍경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출국장, 조종실, 입국장, 활주로까지 다양한 배경에 100개의 스티커를 마음껏 붙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다. 이 책은 아이가 둘일 경우 똑 같은 책이라도 두 권을 사두는 게 좋다. 부모의 마음은 한 권을 사이좋게 나눠 보기를 바라지만,  스티커북은 아이들에게 '장난감'에 더 가깝기 때문이다. 떠나는 그날까지 손가방에 숨겨두었다가 비행기를 타는 동시에 '짜잔~!' 꺼내 보여주면 효과 만점. 실제 내가 타고 있는 비행기와 같은 점, 다른 점을 비교해보며 스티커를 붙여봐도 좋다.



2. 궁금해요 비행기 여행 
글&그림 감 / 시공주니어


할아버지를 따라 뉴질랜드 삼촌댁으로 떠나는 동윤이와 함께 상상 비행기 여행을 떠나보자. 비행기는 어떻게 하늘에 뜰까, 내 짐은 어디에 실릴까, 조종실은 어떻게 생겼을까? 등 항공여행 상식부터 비행기 기종까지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비행기 구석구석의 이야기까지 깊이 있게 알려준다. 글밥이 많고 내용이 좀 어렵지만 어른이 읽어도 흥미로울 만큼 비행기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아이 뿐 아니라 어른에게도 강추~! 책 사이즈가 좀 커서 부담이 된다면 떠나기 전, 혹은 여행을 다녀온 후에 보는 것도 괜찮다. 


3. 구름 공항 

글&그림 데이비드 위스너 / 베틀북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소풍을 간 꼬마가 장난꾸러기 구름을 타고 구름 공항에 가는 이야기. 글씨가 없는 그림책이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2000년 데이비드 위즈너의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추천도서 목록에 올라있는 책이기도 하다. 


4. 이야기하며 첫 종이접기
글 올챙이, 그림 임지윤 / 아이즐북스



동화를 읽고난 후 등장한 사물, 동물 등을 접어볼 수 있는 책. 과일, 동물, 주방 기구, 피아노 등 다양한 종이접기를 책에 붙어있는 예쁜 색종이로 접을 수 있다. 종이접기 66종, 색종이 93장이 들어있어서 비행기에서 뿐 아니라 여행중에도 여유시간, 휴식시간에 접으며 놀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한 달 스페인 여행을 떠나며 사줬는데,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 이 책의 다른 시리즈(이야기하며 동물접기 등)도 구매했다. 



5. 신나는 종이비행기 접기 100
앤디 튜더 지음 / 진선아이



색종이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는 종이접기 책은 여행시 정말 간편하고 유용하다. 신나는 종이 비행기 접기 책은 종이비행기를 접는 다양한 방법과 100대의 비행기를 만들 수 있는 종이가 수록된 접기 놀이 책. 종이비행기를 잘 날리는 방법, 비행기의 날개를 조정하는 법 등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여행중 종이비행기 날리는 내공도 기를 수 있다. 


6.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 - 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후지모토 무네지 지음, 이지혜 번역 / 봄봄스쿨출판사

국내 출간된지 며칠 안된 따끈한 새 책. 사실 이 책은 아직 사보지 않았다. (사려고 장바구니에 담아놓은 책) '빨간 모자', '인어공주'를 포함한 동화, 옛날 이야기에 등장하는 주인공 등을 접어서 손가락 인형극을 해볼 수 있다고 되어있다. 역할놀이를 좋아하는 시기의 아이들이라면 비행기에서 접어 여행 내내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지 않을까? 

###

▶ '우리아이 첫 해외여행'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받기~!
    https://story.kakao.com/ch/travelwithkid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1

  • 도롱엄마 2016.05.21 22:26 신고

    꼬따오 덕분에 야간 열차로 아이둘 데리고 작년시월에 잘 다녀왔어요. 남편과 저는 어드밴스 딸아이는 주니어 오픈워터를 작은놈 (당시 만 26개월)은 플레이 스쿨에 ㅜ ㅜ. 이번 여름 프랑스 스위스 독일 여행(이라쓰고 지인들 세컨하우스 빌붇기라 합니다. 괸광은 계획없고 시골집에서 살다 옵니다. 가서 첫주에만 생말로 에어비엔비 얻었고 딸냄 세일링 일주일 가르치네요.) 비행기책 한국에서 공수할까하다 중국아마존에 원서기 만원도 안하네요. 얼른 주문했어요. 굳이 그린데이님 글을 찾아보는 것도 아닌데 필요한 것 중 요긴한 것을 찾으면 님이더라는.. 반갑고 고맙습니다. ♥

    REPLY / EDIT

Copyright © 그린데이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