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첫 해외여행', EBS에서 만나요~!

2016.04.15 11:47 / 나만의 여행팁

* 오늘(4월 15일) 오후 1시 30분 EBS 2TV에서 방송됩니다. ^^;

새 학년을 시작한 첫째와 유치원에 입학한 둘째의 뒷바라지를 하느라 혼이 쏙 빠졌던 3월의 어느 날, 'EBS 육아학교'의 피디님으로부터 섭외 연락이 왔습니다. 내용은 '우리아이 첫 해외여행'을 주제로 1시간 정도 이야기해 줄 수 있냐는 것~!



▲ 떨고있니? 지금은 생방중


블로그와 포스트에 글을 쓴지 9년 차, 책을 출간하고, 잡지와 사보 등에 글을 쓰고, 라디오 등 인터뷰도 해봤지만 TV 출연, 그것도 한 시간이라니 덜컥 겁이 나더군요. 다행히 저 혼자가 아니라 두 명의 진행자가 더 있고, 편하게 수다 떨듯 이야기하면 된다고 하여 고민 끝에 수락을 했습니다.



▲ EBS 육아학교 Pin http://www.ebspin.co.kr


잠깐 EBS 육아학교에 대해 알아보니, 매주 월~금 10시 30분, 다음 TV팟을 통해 생방송으로 1시간 동안 육아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더군요. 마리텔처럼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인터넷 방송이며 본방은 30분 정도 편집해 EBS 2TV에서 방영된다고 했습니다.


출연 전, 궁금해서 몇 편을 찾아보니 아동심리 상담가, 유아전문 요리사, 소아과 의사 등 육아 전문가들이 아이들이 잘 먹는 이유식부터 말더듬이, 성조숙증, 학원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쏙쏙 집어 주시더군요. 







그런데, 오... 대단하신 분들의 영상을 보니 부담 백배~!

결국 저는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3월 마지막 주에 EBS 스튜디오에 슬쩍 다녀왔습니다. 

그랬더니 윽. 이렇게 인터넷에 영상이 올라왔네요. 




▲ [Daum tv팟][현병수의 무엇이든 물어볼게요] #22. 아이와의 해외여행, 이것만은 꼭!



방송은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두 분의 진행자인 개그맨 현병수 씨, 초등학교 교사 김희진 선생님 덕에 나름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타겟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잡아야 할까,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주제인 '우리아이 첫 해외여행'에 맞춰 처음 아이와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위주로 이야기했습니다. 

주로 '아이와 해외여행, 언제 어디로 가면 좋을까?, 항공권과 호텔 예약 팁, 여행 경비 절약법, 짐 싸기 팁, 포토북 활용하기' 같은... 블로그와 책에서도 다뤘던 내용들이죠?

본방은 30분 분량으로 편집해서 바로 오늘~! (4월 15일 금요일) EBS 2TV에서 방송된다고 합니다.

자막과 편집이 들어간 영상은 어떤 모습일지 사뭇 기대가 되는데요~


또 저 혼자 꽁꽁 숨어서 볼까 하다가 살짝 공개해 봅니다. 

(엄마도 자꾸 물어보시고 해서... ㅎ)

잠시 후, TV에서 긴장한 그린데이를 만나보세요. ^^;


+ EBS 육아학교 Pin http://www.ebspin.co.k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 , , ,

Trackbacks 0 / Comments 2

  • 정인 2016.06.02 11:57 신고

    헙!! 출간에 이어 방송활동까지..!! 함께 종로 포장마차를 쏘다니던 저의 그린데이 님이 맞으신가요..!? 어느새 이렇게 아름다운 유명인이 되어버리신.. 8ㅅ8 흑흑 이 거리감.. ㅋㅋㅋ 농담이고요, 정말 멋지십니다! >_<

    REPLY / EDIT

    • Favicon of http://greendayslog.com 그린 데이 2016.06.03 01:24 신고

      아웅. 함께 종로바닥을 신주쿠처럼 쏘다니던~! 그 시절이 그립네요. ^^
      보고싶어요오~~!

      EDIT

Copyright © 그린데이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