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여행 다녀오겠습니다. (2/28~3/15)

드디어. 오늘 떠나는 날입니다.
지도와 함께 준비 과정을 차근차근 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너무 정신없이 준비하느라 결국 공항버스 타러가기 직전에 포스팅하게 되네요..; 짐은 가볍게 싼다고 쌌는데.. 딱 10Kg.

루트는
이스탄불-샤프란 볼루-카파도키아-(페티예-파묵칼레-셀축-이스탄불) 로 잡았습니다. 그리스를 잠시 들러올까 했는데... 현지 가서 다시 좀 고민해 봐야 겠네요. ^^;

이제 출발해야겠어요. 가끔 현지에서 소식 올리겠습니다. 잘 다녀오겠습니다!

참! 여행 일정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 2주정도 일정으로 터키 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여행 일정
▶ 여행기간: 2010. 2/28 ~ 3/15 (15박 16일)
▶ 여행코스: 이스탄불-샤프란 볼루-카파도키아-(페티예-파묵칼레-셀축-이스탄불)
Day Date 일정 숙소
1 2/28
7~8ºC
14:50 출발, 아에로플로트 SU424편, 모스크바 경유
3/1 00:20 이스탄불 도착, 숙소 이동
이스탄불 (ASKOC호텔)
Tel: (212) 511-8089
2 3/1
4~15ºC
이스탄불 관광 (구시가지)
- (3/2) 샤프란 볼루행 심야버스 '샤프란'티켓 구입
- (3/3) 샤프란 볼루 숙소 예약, early check-in 확인
- 볼거리: 술탄아흐멧 사원, 톱카프 궁전, 아야소피아 성당
이스탄불 (ASKOC호텔)
Tel: (212) 511-8089
3 3/2 이스탄불 관광 (신시가지), 샤프란 볼루 이동
- 체크아웃 후 짐 맡기고 관광
- 10:35 보스포러스 크루즈, 11:45 사리예르 하차, 25-E 버스로
  카바타쉬 역 이동(돌마바체 궁전)
- 21:30 여행사로 이동, 심야버스로 샤프란 볼루(6hr) 이동
- 볼거리: 돌마바흐체 궁전, 탁심광장, 이스티크랄 거리,
  그랜드 바자르, 발크 파자르(현지시장)
X
4 3/3 샤프란 볼루 관광
- 06:00 샤프란 볼루 도착, 숙소 이동
- 해진후 진지 하맘 체험
- 볼거리: 흐드르륵 언덕, 차르쉬 광장, 진지 한 호텔
샤프란 볼루
(Kalafatogru Konagi 펜션)
Tel: (0370) 725-2411, 2270
5 3/4
2~5ºC
카파도키아 이동
- 앙카라행 버스티켓 구입
- 샤프란볼루(3hr) → 앙카라(5hr) → 카파도키아
- 숙소이동, 저녁식사 후 투어 상담
Tel: (0384) 271-2535
6 3/5 카파도키아 관광 (열기구 투어)
- 05:00~07:30 벌룬투어
- 시장(아바노스)
- 해질녘 로즈밸리투어
Tel: (0384) 271-2535
7 3/6 카파도키아 관광 (그린 투어, 터키쉬 나이트)
- 09:30~18:00 그린투어 (데린쿠유, 으흐랄라밸리 등)
- 21:00~23:00 터키쉬 나이트
8 3/7 휴식, 페티예 이동
카파도키아 휴식 후 체크아웃, 느리게 걷기
- 괴레메 센터에서 페티예 행 심야 METRO 예약
  심야버스로 페티예 이동 (22:00 출발, 14hr)
X
9 3/8 페티예 패러글라이딩
→ 얀탈라(10hr) → 페티예(4hr, 11:30 도착) 패러글라이딩 예약
- 볼거리: 욜루데니즈 해변(블루라군)
페티예
(UNSAL 호텔, 프라나 펜션, beach 호텔 중)
10 3/9 파묵칼레 관광
페티예(08:00) → 파묵칼레 버스이동
  (13:00 데니즐리, 4hr)
- 파묵칼레 관광(3hr) → 셀축 버스이동(16:00 출발, 3hr)
- 숙소 이동, (3/11)Onur air 공항세르비스버스 이용방법
셀축 (왈라비스 호텔)
232-892-7668/ 3204
11 3/10 셀축, 에페소 유적지 관광 셀축 (왈라비스 호텔)
12 3/11 이스탄불 이동
- 셀축(07:25, 3.5TL) 기차 → 이즈미르(1hr, A Menderes공항역)
- 이즈미르(10:15) 공항 →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공항(11:10)
- 숙소이동
이스탄불
13 3/12 이스탄불 골목탐방 이스탄불
14 3/13 이스탄불 쇼핑 이스탄불
15 3/14 이스탄불 → 모스크바 → 인천 14:15
16 3/15 인천 10:40

잘 다녀오겠습니다~ :)

[관련 글]

2010/02/19 - 10년 만에 떠나는 한 달간의 장기 휴가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