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여행의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 '겟어바웃(Get About)'

여행과 가장 가까운 단어는 '설렘'인것 같다.

여행 계획을 세우며, 짐을 꾸리며, 둔탁하게 울려 퍼지는 여행가방의 바퀴 소리를 들으며, 내가 타고 갈 비행기의 날개를 확인하며 우리는 여행의 설렘을 느낀다. 여행에서 돌아온 후에도 마찬가지. 사진첩을 들춰보며, 다녀온 곳의 정보를 검색하며, 다른 이들의 여행기를 읽으며 내 지난 여행을 추억하고, 또 다른 여행에 대한 환상을 키운다.

 

그렇다면 요즘 내게 가장 강력한 여행의 동기부여, 그리고 '설렘'의 원천은 무엇일까?

오래 생각할 것 없이 '겟어바웃'이라는 단어가 떠오른다. 



'겟어바웃'이란?


하나투어 웹진 겟어바웃(http://getabout.hanatour.com)


'겟어바웃(http://getabout.hanatour.com)'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소문을 퍼뜨리다'라는 뜻으로 내가 필진으로 활동하고 있는 하나투어의 웹진이자 팀블로그다.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라 자칫 상품 홍보에만 열을 올리는 곳이리라 추측할 수 있지만, 글 2~3편만 읽어보면 바로 내공이 있는 여행가들의 살아있는 여행기가 모여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끔은 이렇게 상품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콘텐츠가 많은데, 여행사에 어떤 득이 되려나?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그들은 이미 알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진짜 콘텐츠들이 모여 여행의 '문화'를 만들고, 이렇게 형성된 문화는 다시 기업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것을.

 

필진 중에는 여행서를 몇 권씩 낸 프로 여행작가도 있다. 하지만, 여행을 업으로 하는 사람들만 모여있는 것은 아니다. 쉐프, 디자이너, 영화감독, 건축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그들만의 시각으로 여행기를 풀어내고 있다. 같은 곳에 대한 여행기라도 계절이나 시간, 함께 했던 사람, 그때 그때 처한 상황과 환경, 필진의 성향에 따라 모두 천차만별 다른 느낌이다. 그래서 겟어바웃 콘텐츠는 글 하나하나가 보는 재미, 읽는 재미가 있다.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겟어바웃으로 한번 가보시길~! http://getabout.hanatour.com

겟어바웃 3주년을 기념해 무려 '아이패드 미니'를 경품으로 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 (~5월 19일까지)

 

 

'겟어바웃' 필진 혜택
 

이렇게 내공있는 필진들과 어깨를 나란히하며 겟어바웃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는 것은 그 사실 자체로도 매우 기쁜 일이다. 그런데, 한 술 더떠 겟어바웃 필진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기회가 하나 더 있으니~ 그건 바로 '공짜 여행'의 기회~! 물론, 여행 끝에는 만만치 않은 숙제들이 기다리고 있지만, '열심히 일한자, 떠나라~!'고 했던가. 지난 여행을 회상하며 겟어바웃에 여행기를 부지런히 쓰다보면 어김없이 기회가 찾아온다. 중국 베이징, 로열 캐리비언 한중일 크루즈, 그리고 며칠전에 다녀온 미서부 캠핑여행까지, 나도 돌이켜보니 겟어바웃을 통해 꽤 많은 여행의 추억을 만들었던 것 같다. 
 

그럼 이쯤에서 가장 궁금한 것~!

어떻게하면 이렇게 매력적인 겟어바웃 웹진의 필진이 될 수 있을까?

 


'겟어바웃 웹진' 필진 자격요건

 

일단 자격 요건은 '나만의 콘셉트와 참신한 주제로 여행기 기고 가능한 분', '주기적으로 포스팅할 수 있는 성실함과 열정 보유자' 정도가 메인인 것 같다. 블로그를 운영한다거 작가 경력이 있으면 좋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의 개성과 정성이 듬뿍 담긴 글, 그리고 성실함이다. 실제로 겟어바웃 필진 중에는 파워 블로거도 많이 있지만, 파워 블로거라고 따로 우대해 주는 것은 없는 것 같다. 콘텐츠 앞에 만인은 평등하다.

 

'여행'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가슴 뛰는 분, 여행 다녀온 후엔 항상 이야기를 보따리 보따리 풀어 놓고 싶어 입이 근질거리는 분,
나만의 독특한 여행이야기가 있다고 생각되시는 분, 주저 말고 겟어바웃 필진으로 지원해 보시길~!


내 여행의 설렘이 다른 누군가의 정보가 되고, 또 다른 설렘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개성만점 필진들과의 교류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더 많은 설렘을 위한 여행을 떠나게 될 것이다.

 

Are You Ready?

* 겟어바웃 바로가기: http://getabout.hanatour.com/
* 겟어바웃 필진 지원하기: http://getabout.hanatour.com/getabout-writer (hanatour@naver.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