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여행, 대만 4박5일 다녀오겠습니다. (타이중, 12/30~1/3)


새해맞이 여행, 대만 타이중(台中/ Taichung)


새해맞이 여행으로 대만, 타이중(台中/ Taichung) 다녀오겠습니다.
속초여행에서 돌아오자마자 벼락 공부하고, 여행 계획을 짜긴 했는데 이번 여행은 너무 준비기간이 짧아 걱정이 앞섭니다.

그래도 페이스북으로 먼저 살짝 공개한 여행 코스를 보고 조언해 주신 지역 전문가 지인 덕에 대략 감은 잡게된 것 같습니다.
(아니면 당일치기 여행으로 지우펀에 다녀오는 무모한 여행을 계획할 뻔...;)


꼼꼼하게 계획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여행에는 남편과 함께하니 그래도 마음 한구석이 든든합니다. 

이게 몇 년 만인지. 혼자 여행은 몇 번 다녔어도, 아이들 없이 남편과 단둘이 떠나는 건 4~5년 만인것 같네요. 살짝 설렙니다. ㅎ

어떻게 단둘이 떠나게 되었는지, 자세한 이야기는 차차 들려드리도록 하고요~



타이중, 무엇을 볼까? 


오늘부터 4박 5일(12/30~1/3)간 대만 중부지방의 아름다운 도시, 타이중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14년 새해를 맞이하고 오겠습니다.

타이중역을 중심으로 한 시내 난토우지역에 있는 일월담(日月潭/ 르웨탄), 삼림계(선린시 / 杉林渓) 등을 둘러보고, 

2013년의 마지막 날에는 타이중 인터컨티넨탈 야구장 주차장에서 열린다는 2014년 카운트 다운, 불꽃놀이에도 참여해볼까 합니다.

대만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인 야시장을 누비며 군것질도 해보고, 오랜만에 남편과 오붓하게 맥주도 한잔 기울여 보려고요.

가보고 싶은 여행지는 일단 아래 구글맵에 깨알같이 담아봤습니다. ^^

▶▷ 그린데이의 '타이중 여행지도' 보기 (클릭!)




참고할만한 링크 등을 디스크립션에 조큼 넣어봤고요. 
지도는 여행을 다녀와서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혹, 타이중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도 참고가 될 수 있도록.


구글맵은 아시죠?
가고자 하는 여행지의 출/도착 지점을 연결하면 경로와 이동수단별(택시/대중교통/도보) 소요시간, 버스 노선정보 등을 볼 수 있어
해외여행시 정말 유용합니다. 


타이중에서는 생각보다 주변 관광지로 연결되는 대중교통수단을 찾기가 어려웠지만,
현지에도 인포메이션 센터가 있을테니 너무 고민하지 않으려고요. 
또, 헤멘들 어떻습니까? 그게 바로 자유여행의 묘미가 아니겠어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그린데이와 스티브의 타이중 원정대, 다녀오겠습니다! ^^

속초에서처럼, 현지에서도 소식 전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