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을 계획할 때 참고할만한 몇 가지

태국 여행을 계획할때 참고할만한 몇가지 정보 공유합니다. 최근 정치상황에서부터 태국 여행을 계획할때면 항상 참고하는 사이트까지 생각나는대로 정리해봤습니다.

태국 방콕

1. 방콕. 일상으로 돌아오다.
격렬한 반정부 시위로 세계를 놀라게 했던 태국이 지난 5월 말, 시위대 해산으로 안정을 되찾아가고 있다고 한다. 6월부터는 시위로 피해를 입었던 방콕의 거의 모든 호텔과 쇼핑센터들이 정상운영을 하고 있는데. 그간의 손실과 실추되었던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 대규모 세일과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고. 특히 일부 호텔에서는 특별 할인, 또는 2+1 (2박 숙박시 1박 무료) 행사를 하고 있어 지금이 여행을 떠날 적기가 아닌가 생각된다.

2.
일년에 한번, 그랜드 세일 (2010. 6/15~8/15)
쇼핑 마니아라만 반길만한 소식. 태국의 연례 이벤트인 ‘어메이징 타일랜드 그랜드 세일 2010’이 6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3달간 펼쳐진다. 방콕의 쇼핑거리를 비롯한 주요 관광지의 백화점, 쇼핑몰, 킹 파워 면세점, 항공사, 호텔, 스파, 골프장, 등에서 5~80%까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어메이징 타일랜드 그랜드 세일(Amazing Thailand Grand Sale)’ 스티커가 붙여진 상점들과 아울렛 매장에서 할인 행사를 만날 수 있다. 

3. 태국 배낭 여행 전문 카페
태사랑
(thailove.net), 태국 가이드북의 바이블이라 불리는 '헬로태국'을 쓴 요술왕자(안민기)와 그의 아내 고구마(이현숙)가 운영하는 태국여행 전문 카페. 태사랑은 태국 여행정보와 태국 마니아들의 후기가 가장 풍부한 사이트다. 가끔 땡처리 항공권이 아주 저렴한 가격에 올라오기도 한다. (※ 현재 헬로태국은 절판됐으나 남부/북부편이 합쳐진 개정본 '태국'이라는 새 책이 올해 다시 나왔다. 관련링크) 그밖에 태초의 태국정보 (cafe.naver.com/thaiinfo), 트래블 게릴라(www.tfgue.com/)의 태국 관련 웹진을 참고할만 하다.

4. 일일투어를 예약할 수 있는 현지 한인 여행사
오래전에 태국의 정치상황에 대해 정리한 포스팅에서도 잠깐 소개한적이 있는 해피타이(happythai.co.kr/) 여행사. 홈페이지에 '자유여행센터'라는 자유여행자를 위한 메뉴가 있어 호텔, 쇼, 일일투어 등을 여행사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대표인 해리님이운영하는 블로그에는 다양한 태국 최신 정보가 있다. 푸켓 지역 특화 여행사로는 반넉 (www.phuket-bannork.com), 썬라이즈(www.joyphuket.com)가 유명하다.


5. 추천 여행지, 론리 플래닛 Top Picks
1) 꼬따오 2) 쌍크라부리 3) 치앙마이 쿠킹클래스 4)카오속 국립공원 5). 매홍손 지방(빠이), 6) 꼬창 국립공원 7) 쑤코타이 역사공원 8) 아유타야 9. 깐짜나부리 10) 꼬야이 국립공원 (www.lonelyplanet.com/thailand)
우리가 즐겨찾는 방콕, 파타야, 푸켓, 후아힌 등의 지역은 순위권 밖이다...;

태국 꼬창 국립공원 KAI BAE View point에서 본 풍경

6. 태국 관광청 트위터와 페이스북
Facebook http://www.facebook.com/AmazingThailand
Twitter http://twitter.com/thailandFanClub
태국 관광청 홈페이지 http://visitthailand.or.kr (KOR)/ http://www.tourismthailand.org (ENG)
태국 관광청 홈페이지에서는 무료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특히 유용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