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지 않았어! 5월, 아이와 함께 즐기는 서울 축제 5곳

봄이 왔나 싶더니 어느새 한낮은 여름입니다.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은 그야말로 떠나기 좋은 때!

어린이날 연휴가 지났다고 싱그러운 5월이 끝난 것은 아니죠.

가족과 함께, 아이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서울 축제 5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5월 내내 서커스 축제가 열린다! 문화비축기지

▲ 석유비축기지의 변신, 문화비축기지

'문화비축기지'를 아시나요?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문화비축기지는 원래 41년간 일반인의 출입이 철저히 통제됐던 '석유비축기지'였습니다. 1973년 석유파동 이후 5개의 탱크를 건설해 당시 서울시민이 한 달 정도 소비할 수 있는 석유를 보관했었는데요. 이후 안전을 이유로 폐쇄됐던 탱크가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탱크는 각각 공연장, 전시장, 다목적 파빌리온, 정보교류센터 등으로 재생시키고, 주차장이었던 야외 공간은 넓은 문화마당으로 변신시켰죠. 



이곳에서는 매월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는데요. 5월에는 '5월은 서커스지!'를 테마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는 서커스 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서커스 축제에서는 5월 둘째 주부터 주말마다 <서커스 시즌제>가 공연됩니다. 30회(14팀)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모두 무료관람이 가능합니다.


공중곡예, 저글링, 줄타기 등 ‘서커스’라고 하면 자연히 떠오르는 전통적인 공연들부터 연극이나 클래식 음악, 라이브공연, 힙합 등의 타 장르와 결합해 종합예술공연으로 거듭나고 있는 컨템포러리 서커스까지 국내외 총 25개 팀의 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1970년대 이후 국내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서커스 공연과 현대 서커스라는 색다른 공연문화를 접할 기회이니 아이들과 함께 꼭 참여해 보세요! 



[문화비축기지 서커스 시즌제]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oulStreetArtsCreationCenter

기간: 2019. 5월 주말마다

장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증산로 87 문화비축기지

요금: 무료



별빛 아래 고즈넉한 궁궐 산책,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 경복궁 별빛야행에서 만난 아름다운 경회루 야경

경복궁을 대표하는 궁궐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경복궁 별빛야행’이 오는 5월 8일부터 18일, 6월 5일부터 15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열립니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궁중음식 체험과 전통공연, 경복궁 야간해설 탐방을 결합한 프로그램인데요. 지난 2016년 처음 시작 후 매해 예매 경쟁률이 무척 뜨거운 행사입니다. 이미 예약 마감된 날짜가 많지만, 취소 표도 종종 나오니 확인해 보세요. 




별빛 야행 예매를 놓쳤어도 궁궐 야간 관람을 할 방법이 있습니다. 올해부터 경복궁을 비롯한 덕수궁과 창경궁 등 서울 도심 속 주요 고궁을 상시관람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특히 서울의 5대 궁 중 단연 최고로 손꼽히는 경복궁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2주간 야간 특별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5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 화요일을 제외한 매일 저녁 7시에서 9시 30분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5월 저녁에는 가족과 함께 별빛 아래 고즈넉한 궁궐산책 어떠신가요?



[2019 상반기 경복궁 별빛야행]

· 기간: 2019.05.08(수) ~ 2019.06.15(토)

· 예매처: 옥션티켓 https://bit.ly/2HadrdD

· 관람 연령: 초등학생 이상

· 관람 시간: 총 120분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 홈페이지: http://www.royalpalace.go.kr

· 기간: 2019.05.19(일)~2019.06.01(토) 19:00 ~ 21:30(입장 마감 20:30) /화요일 휴궁

· 장소: 경복궁

· 요금: 3,000원 (한복착용자 : 무료) / 인터넷 예매만 가능

※ 전화 예매와 현장 판매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외국인만 가능



국회 마당에서 놀아볼까? 국회 동심한마당



요즘 국회를 떠올리면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장면들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원래 국회는 국민이 선출한 국회의원들이 모여 일하는 기관으로 입법, 재정, 기타 중요한 국정에 참여하는 일을 하는 곳이죠. 평소에는 삼엄한 경비로 마음대로 드나들 수 없는 곳이기도 한데요.

 

국회에서는 매년 특정일에 개방 행사를 합니다. 대표적인 시기가 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리는 4월 초와 어린이날이 있는 5월 중 하루인데요. 올해는 5월 25일 토요일에 '국회 동심한마당 2019'라는 이름으로 개방합니다.

동심한마당은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국민이 동심으로 하나되어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나누는 축제로 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와 로봇공연, 보물찾기, 스템프 투어, 풍선아트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가 준비됩니다.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국회에서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참여해 보세요! 



[국회 동심한마당 2019]

· 홈페이지: http://www.theh2o.org/
· 기간: 2019.05.25(토)

· 주소: 국회 잔디마당지도보기 주최 H20 품앗이운동본부 

· 요금: 무료


서울의 밤을 즐겨볼까? 밤도깨비 야시장


서울의 밤을 뜨겁게 밝히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도깨비같이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시장으로 특정한 시간이 되면 새로운 공관과 장이 열리는 곳입니다. 2015년 여의도에서 시작된 야시장은 올해는 여의도한강공원(물빛광장)을 비롯해 반포한강공원(달빛광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청계천, 문화비축기지(문화광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올해 밤도깨비 야시장에는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190대,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자 360개 팀이 참여하는데요. 전통공연부터 마술쇼, 버스킹 등 문화 공연까지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서울 여행의 마무리 코스로 제격이겠죠? '글로벌', '야경과 분수', '낭만과 예술', '여행자' 등 시장별로 콘셉트도 다르니 볼거리 즐길 거리도 다양합니다. 밤도깨비 야시장은 매주 주말마다 열리지만 장소마다 운영 일자와 시간이 다르므로 방문 전에 꼭 확인해봐야겠죠? 



[2019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 http://www.bamdokkaebi.org

기간: 2019.04.05(금)~2019.10.27(일) 

장소: 여의도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DDP,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가슴이 뛰어야 진짜 축제! 서울 드럼 페스티벌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2019 서울드럼페스티벌'은 서울시의 봄 대표 축제 중 하나입니다. 타악기 ‘드럼’으로 남녀노소, 외국인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공연예술 축제인데요. 


2019 서울드럼페스티벌에서는 세계 최정상급 드럼아티스트 '크리스 콜먼'이 메인무대를 장식합니다. 전국 드럼 경연대회 '더 드러머(Thr Drumer)' 수상자들의 무대와 드럼 배틀도 펼쳐질 예정인데요.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고,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라니 기대해봐도 좋겠죠? 


단순히 감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드럼 체험관 등 드럼의 다양한 면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공연들도 준비된다고 하니 특별한 가족나들이에 걸맞은 특별한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



[2019 서울드럼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www.seouldrum.go.kr

기간: 2019.05.24(금)~2019.05.25(토) 

장소: 경연대회 - 문화비축기지, 메인축제 - 서울광장

요금: 무료




철쭉 꽃이 진한 향기를 뿜어내며 마지막 봄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5월에는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서울로 가볍게 축제 여행을 떠나보세요!






###
※ LG CNS 블로그에 기고한 글 중 일부를 시기에 맞는 행사로 수정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