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모임에 좋은 한우 전골요리 전문점, 목동 로즈힐
- 센티멘탈 여행기/한국 구석구석
- 2010. 12. 27. 07:30
요즘처럼 추울땐 가족과 둘러앉아 먹는 뜨끈한 전골 요리가 최고죠. 오늘은 그린데이가 가족 모임을 할 때 즐겨 찾는 한식 전골요릿집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목동 현대백화점 식당가에 있는 '로즈힐'인데요. 이름 탓에 처음 찾는 분들은 양식집을 떠올리곤 하시는데 사실 이 집은 한우 전문점입니다. 한우 샤부샤부와 불고기, 전골류가 이 집의 대표 요리. 백화점 식당가에 있지만 신선한 재료와 감칠맛 나는 국물 등으로 소문이 나, 식사시간엔 30분 이상 줄을 서야 하는 맛집입니다.
정갈한 반찬. 대추 채로 양념한 우엉과 참기름 냄새 솔솔 나는 쑥갓나물이 썩 맛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곱창전골과 아이를 위해 불고기 낙지전골을 시켜봤습니다.
비주얼이 괜찮죠? 가족모임에서는 음식의 맛도 중요하지만 분위기가 중요하잖아요. 맘 같아서는 더 근사한 집으로 가고 싶지만 뜨끈한 국물 요리를 좋아하시는 아버지의 식성에 맞추자니 한식집을 자주 찾게 됩니다. 그렇다고 밖에서 모였는데, 아무리 맛집이라도 선술집 같은 분위기에서 식사할 순 없겠죠. 경험상 가족모임은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면서 편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장소여야 호응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더구나 이곳은 한우를 비롯한 쌀, 김치 등의 재료를 국내산을 사용해서 믿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죠.
음식이 끓는 동안 아버지와 사위는 시원하게 맥주를 한잔. 냉동 잔과 물방울이 송골송골 맺힌 맥주병이 이 집의 자세 입니다. ㅎㅎ (맥주잔으로 음식점을 평가하는 이 엄한 잣대는...;)
곱창전골에는 굵은 생우동이 들어가야 제맛이죠. 곱창전골에 있는 우동면과 두부는 맵지 않고 간이 적당히 배어 있어 아이가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조리된 전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각자의 접시에 담아주는데요. 부드러운 한우와 쫄깃한 낙지. 매콤한 당면이 자꾸만 밥을 부르더군요.
통통하게 익은 한우곱창과 두툼하게 썬 양지. 보기만 해도 군침이 꿀꺽!~
실내 분위기는 조용하고 좌석 간 간격도 널찍한 편입니다. 현대백화점 6층이라는 지리적 위치 덕에 백화점 쇼핑을 한 후 식사를 즐기기에도 괜찮고요. 로즈힐 바로 옆에는 팥빙수로 유명한 카페 '밀탑'이 있어 후식으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다스리는데는 더운 성질의 쇠고기가 좋다고 합니다. 배추나 깻잎 등의 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해 주어 요즘 같은 겨울철 보양식으로 좋겠죠. 이번 주말엔 가족과 함께 한우 전골로 몸보신 좀 해보면 어떨까요? ^^
유명한 밀탑 밀크 빙수. (정말 팥과 우유만 들어있어요. ㅎ)
유명한 밀탑 밀크 빙수. (정말 팥과 우유만 들어있어요. ㅎ)
상호 : 로즈힐 (rose hill)
전화 : 02-2651-2090
주소 :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6
위치 : 목동 현대백화점 6층 식당가
전화 : 02-2651-2090
주소 :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6
위치 : 목동 현대백화점 6층 식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