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블로거, 90년대 브릿팝의 제왕 오아시스를 인터뷰하다.

미투를 통해 고이고이님 블로그에 들렀다가 뜻하지 않게 얼마전 내한 공연을 마친 그룹 '오아시스'의 보컬인 리암 갤러거의 인터뷰를 발견했습니다. 설마 하는 마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숨죽이고 7분 정도의 영상을 봤는데, 짧은 머리가 낯설긴 하지만 정말 리암 맞더군요.

들뜬 목소리로 질문하는 인터뷰어와는 상반된 자세로 짧게 짧게 대답하는 그의 모습은 좀 거만해 보였지만 나름 오아시스다운 매력이 느껴지는 인터뷰였다고 생각됩니다. 만우절에 대한 에피소드를 언급하며 영국에 있는 아들을 떠올리는 모습에서는 공연과 투어 때문에 추억을 같이 할 수 없는 아빠의 인간적인 모습도 살짝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가족을 그리워하는 라커가 왠지 낯설긴 하지만...^^

인터뷰 끝부분에는 지난 4월 1일 있었던 서울 공연 실황이 잠깐 나오는데요. 벅차오르는 가슴을 주체하지 못하고 바로 검색을 해서 영상 몇개를 더 찾아냈습니다. 이런저런 사정으로 공연을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영상을 보는 것 만으로도 현장의 감동이 밀려오네요. 특히 90년대 후반에 발매된 Morning Glory 앨범 수록곡인 Don't look back in anger는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마력이 있는 곡인듯.

고이고이님의 인터뷰와 Don't look back in anger 실황영상을 소개합니다.
그들의 오아시스 속으로 같이 한번 빠져보시죠~ ㅎ

 
보컬 리암 갤러거 인터뷰 by 고이고이 (출처: http://stalk.kr)


서울 공연 실황 - Don't look back in anger


 공연이 끝난 후 지하철에서 팬들의 떼창(^^) - Wonderwall

서울 공연이 끝난지 2시간 후, 리엄의 트위터에 올라온 글. 그는 지금 홍콩에 있다고 합니다.

 just wanna thank everybody that was at last nights gig in Seoul Korea. It reminded me of the 90's, we must do it all again in July... LG    (

댓글